할머니가 갑작스럽게 하늘나라로 가시는 바람에 이번주에는 목요일에 북헌팅을 다녀왔습니다. 습관이란 무서운 것이어서 어떻게든 해야만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 것 같은 필요를 느끼게 됩니다. 과연 습관과 중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할머니를 고향에 모시고 부산 집으로 오는 길, 그리고 부산에서 다시 집으로 올라오는 고속버스에 각각 한권씩을 읽었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읽었던지 애지중지하던 PDA를 또 잃어버렸군요. 멀리 볼줄은 아는지 몰라도 발끝을 항상 못보고 헛발을 내딛는 제가 싫습니다만... 아내는 아마 평생 그러리라 장담을 하는군요^^

아무튼 목요일에 있었던 약속이 취소되면서 교보문고를 들렀습니다. 커피는 스타벅스에서 마셔야 맛있고 책은 교보문고에 잘 읽히는 이유를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시간의 마스터
한홍/ 비전과 리더십

최근 들어 부쩍 자기계발과 관련한 기독교서적들이 눈에 띕니다. 김영사에서 '예수와 함께 한 저녁식사'를 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구요.
이 책은 온누리교회의 한홍 목사님이 낸 책인데 약력을 보니 여러권의 책을 이미 내셨더군요. 대부분의 내용은 다른 자기계발서에서 읽은 내용과 흡사합니다. 다만 목사님답게 그러한 원칙들을 성경을 통해 풀어내는게 다르다면 다른 점입니다. 하지만 양장본으로 나올만한 책인지에 대해서는 약간 의아스럽기도 하네요. 내용은 눈에 띄게 좋지도 그렇다고 실망스럽지도 않습니다.
제 생각이야 어찌되었든 교보에선 베스트셀러에 이미 올라 있습니다.


돈 버는 심리 돈 새는 심리
최인철/ 중앙M&B

소비자 심리에 관한 책입니다. 심리학자가 여러가지 재미있는 예화를 들어 소비심리에 대해 얘기해줍니다. 그러나 재미있기는 하지만 뚜렷한 '철학'은 아쉬운 책입니다. 마케팅에 관한 특별한 노하우를 학자에게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일까요?^^


지식의 힘
- 한국 대표 CEO 27인에게 듣는 성공 스토리
박종현,이보연/ 삼진기획

한마디로 독서의 힘을 아는 유명인, 경영인들의 이야기를 묶어놓은 책입니다. 안철수씨나 공병호씨, 그리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경영자들의 독서에 얽힌 사연들, 책소개등을 닮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있노라면 경영에 있어서 독서의 힘이 절대적이라는 생각까지 드는군요.
주목할만한 내용은 이 책에 소개된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짐 콜린스의 'Good to Great'란 책을 꼽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 한번 이 책의 위대함에 대해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네요. 물론 사고 싶은 마음이 든 책은 아닙니다.


미운 오리새끼의 출근
메튼 노가드/ 안진환
생각의 나무

자기계발서들도 이제 아주 다양한 버전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쓴 스티븐 코비와 한 회사에서 일하던 사람입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를 소개하고 그에 관련된 직장생활의 노하우, 자기계발에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다만 저같이 성질 급한 사람들은 동화는 빼고 본론만 읽게 된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돈과 인생의 비밀
혼다 켄/ 홍찬선
더난 출판사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터미널에서 큰 기대를 안하고 고른 책, 하지만 의외로 깊이 있는 내용에 보물을 건진 기분이 들었습니다. 한 일본인 청년이 미국에서 유태인 부자를 만나 그로부터 '부'와 관련된 학습?을 한달간 받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물론 크리스천은 아니지만 국내에서 나오는 '부자들' 얘기와는 사뭇 다르게 철학이 있고 깊이가 있습니다. 크리스천들도 이제 '부'나 '돈'에 관한 편견을 버리고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해서 일독을 권해 드립니다.

다음주에 또 뵙죠^^
그러고보니 며칠 남지 않았네요.
그동안 평안하세요~
샬롬~

Posted by 박요철
,